최종편집일시:2021.04.10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Coffee 정치/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전체보기
뉴스 홈 Coffee  기사목록
 
미세먼지 측정업체 지도·점검 강화…관련 법령도 개정
기사입력 2017-07-28 오후 4:36:52 | 최종수정 2017-07-28 오후 4:36:54        

환경부는 미세먼지 측정과 관련한 <측정사기 판치는데···미세먼지 ‘부실한 법망’> 제하 기사 관련 “시·도에서는 측정 대행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측정횟수 등 업체별 측정대행 실적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에는 측정대행업체의 부실측정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로 10~12월에 특별 지도·점검을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지난해 특별 지도·점검 결과 영업정지 등 83건의 행정처분을 했으며 이는 2015년 행정처분 29건 대비 3배 정도 증가한 수치다.

또 환경부는 ‘환경시험검사법 시행규칙’을 지난 17일 개정해 측정대행업 등록시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업체는 등록된 기술인력에게 측정분석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명령·간섭을 금지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환경시험검사법’ 개정안 중 측정대행업자의 계약체결 내용을 시·도에 통보하는 사항은 측정대행건수와 계약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덤핑계약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환경부는 배출업체가 업무 위탁시에도 측정대행업체에 부당 지시·간섭행위를 금지하고 위반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는 ‘대기환경보전법’ 및 ’실내공기질관리법’을 개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언론들은 측정대행업체 검사 관리·감독 강화를 위한 ‘환경시험검사법’ 개정안 내용을 보면 허술해 실태가 바뀌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며 실제 검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감시망이 전혀 없고 측정대행건수도 파악조차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문의: 환경부 환경경제통계과 044-201-6671


[자료제공 :(www.korea.kr)]
환경부
 
 
 

스폰서 링크

 
탑클래스커피교육원 개강  https://cafe.naver.com/topclasscoffeelab
탑클래스커피교육원 중구 이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LNG보다 화력발전이 더 오염이 적다?
사자평 고산습지와 무제치늪, 육지화 우려 벗고 국내 대표 생태습지로 거듭나
 기사목록 보기
 
  Coffee 주요기사
LNG보다 화력발전이 더 오염이 적다?
탑클래스커피교육원 '센톤대구센터 5월 정기4차 ..
사자평 고산습지와 무제치늪, 육지화 우려 벗고 ..
야생동물의 흔적 찾는 방법은?
로스팅배우는곳 탑클래스 커피교육원
무더운 여름, 국립공원 걷기 좋은 길과 함께 하세..
중국 연태 최초 'SCA 커피 국제 자격증' 교육 진..
차(茶)의 고장 윈난은 어떻게 커피 농장이 됐을까..
 
 
주간 인기뉴스
‘친환경차 보급 확대’…배터리 안전관리·결함조사 역량 강화
‘친환경차 보급 확대’…배터리..
5일부터 소규모 농가에 경영지원..
커피 그림을 아시나요?…주터키..
대기업 단체급식 일감 외부개방..
햇빛 이용해 사업장 초미세먼지..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테스트1 테스트2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59 2층 | T : 1600-3757 | 인넷신문등록번호 : 대구, 아00230 | 등록일자 :  2017.07.31 | 발행인 : 박상철 | 편집인 : 한현덕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상철    탑클래스커피뉴스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2021 탑클래스커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