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4.02.24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Coffee 정치/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전체보기
뉴스 홈 사회  기사목록
 
“모든 아이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 교육·건강·돌봄 제공”
기사입력 2023-05-08 오후 12:48:00 | 최종수정 2023-05-08 12:48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어린이를 초청, 청와대 영빈관과 연무관에서 어린이날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윤 대통령은 “사랑과 헌신으로 아이들을 보살피는 부모님들, 선생님들, 그리고 시설 종사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우리 어린이 한명 한명에 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건강,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양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전국 아동과 보호자 320여 명이 초대됐다. 도서벽지 거주 아동, 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아동, 한부모가정과 다문화가정을 비롯하여, 김건희 여사가 지난 3월 입학식에 참석했던 국립서울맹학교에 다니는 시각장애 아동,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에서 만난 전몰·순직 군경의 자녀들도 초청됐다.

어린이들의 환호 속에 체험 행사장에 들어온 대통령 부부는 몰려드는 아이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묻고 셀카를 찍었다. 또 원하는 아이들에게는 ‘ㅇㅇ(이름)야,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거라, 5월 5일 어린이날 대통령 할아버지가’라고 싸인도 해줬다. 

대통령의 손을 꼭 잡은 한 어린이의 보호자가 “우리 아이도 대통령이 꿈이래요”라고 말하자 대통령이 크게 웃으며 어린이의 머리를 쓰다듬기도 했다.

어린이들은 친절한 돼지씨 등 공연 관람에 더해, 부채만들기·페이스페인팅 등 놀이형 프로그램과 소방안전·로봇과 코딩체험·환경안전·직업체험·교통안전·올바른식생활 등 다양한 교육형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아동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barrier free) 프로그램들이 다수 포함돼 모든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대통령 부부는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하는 것을 직접 참관하고 아이들과 쿠키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함께하기도 했다.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36색 색연필과 노트, 대통령실 캐쥬얼 시계가 선물로 제공되었고, 시각장애인 아동에는 점자달력이 선물로 제공됐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기사제공 :
 
 
 

스폰서 링크

 
탑클래스커피교육원 개강  https://cafe.naver.com/topclasscoffeelab
탑클래스커피교육원 중구 이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학교 안전 지키는 ‘인공지능’ 개발…사전 범죄 예방, 위험 경고
1주택자 재산세 부담 완화…가구당 평균 7만 2000원 감소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여성제대군인 ..
2018 미스코리아선발대회 대구지역 예심 18명 통..
‘2018 미스대구’ 진, 선, 미
무카페인 작두콩커피를 아시나요
‘커피 만드는 AI 로봇’…KT, 광주 찾은 세계 관..
정부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최종 조정방안 ..
대중문화예술인 정산 문제 등 엔터업계 불공정 관..
올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연 1회, 4분기에 실시…..
 
 
주간 인기뉴스
정부 “의료계 집단행동 시 비상진료체계 가동·비대면진료 전면..
정부 “의료계 집단행동 시 비상..
“봄 나들이, 숙박할인권 챙기세..
산불위험 높은 경북·강원지역 A..
청년 월세 1년 동안 매달 20만원..
온라인 사기 피해, 이곳에서 해..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테스트1 테스트2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59 2층 | T : 1600-3757 | 인넷신문등록번호 : 대구, 아00230 | 등록일자 :  2017.07.31 | 발행인 : 박상철 | 편집인 : 한현덕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상철    탑클래스커피뉴스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2024 탑클래스커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